■블록의 작품에서 보이는 상징주의적 특징
배경 1. 러시아 상징주의 작가들을 지배했던 남성과 여성의 대립적 원칙
-서구의 전통적 인류 문화 발전 방향
여성적인 혼돈의 자연현상에 대한 보편적(남성적)인 로고스의 승리
-러시아
여성의 신비한 힘에 대한 경외가 나타남(성모 숭배, 슬라브 이
블록, 벨리, 이바노프 등을 들 수 있는데, 그들은 이제 서구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예술관을 확립하기 시작하며, 상징주의의 개념을 확대하여 독일의 신칸트 학파들에게서도 찾아볼 수 있는 것처럼, 상징을 통해 우주관, 세계관을 전개시키려 했다. 벨 리가 「아라베스끼 Аравески ;1911」에서
▶상징주의의 특징
첫째, 기독교적인 종교관과 구신 사상 지상에 도래한 신의 왕국과 같은 종교관과 새롭게 쇄신된 기독교의 관점 속에서 존재의 근거를 찾아야 한다는 세기말의 종교 철학 사상으로서, 베르쟈예프, 세르게이불가꼬프, 메레쥐꼽스끼, 기삐우스, 민스끼들에 의해 주창되었으며, 그 이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