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몰입과몰입이란 능동적이며 지속적으로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수용 상태를 지속하는 매니아 수준을 넘어, 특정 콘텐츠에 과도하게 몰입하는 것을 말한다.
본 연구에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대한 과도한 집착으로 현실과 가상현실의 경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애니매이션 수용자의 성향과 이
애니메이션 시청 시간 (하루기준)
코스프레 시작 계기
코스프레를 통해 얻는 만족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활동 여부
코스프레를 한 캐릭터 선택 이유
앞으로의 지속 의향
애니메이션과몰입 유형간의 연계성
중시청자의 70%가 관련상품 구매 경험
관련상품 구매 경험자 중 64% 가 커뮤니
과연 어떠한 요인들이 이들로 하여금 현실 속 세상이 아닌 애니메이션 속에 빠져 살게 하는지 즉, 애니메이션과몰입의 동기는 무엇이며 또한 과몰입에 빠져드는 사람들은 어떠한 공통적인 특성을 보이고, 애니메이션과애니메이션과몰입자들의 사회적 영향력 등 이러한 사람들에 대한 심층적 연구가
과 자원이 최선의 산출을 기할 수 있도록 통합․조절하는 것
⑤평가: 교육목표의 달성에 대한 효과성과 능률성을 분석․검토- 과정평가와 산출평가로 나뉨
*Fayol의 행정과정 요소: 기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2)교육행정의 기본원리
(1)일반행정의 원리: ①합법성의 원리, ②효율성의
과를 확보할 수 있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론의 한계점을 들 수 있다. 본 연구가 확산이론에 기초해 HDTV 카메라의 초기 이용자 집단과 뒤쳐진 집단을 비교하는 연구였으나 국내 HDTV 카메라의 도입과 확산과정이 카메라맨의 자의적인 의사보다는 회사의 방침을 통해 이루어졌기 때문에 개인을 중심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