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2D그래픽의 한계를 극복하고 3차원공간상에 실사와 똑같이 느낄 수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려하는 것이다.
이러한 3D 그래픽 프로그램은 수십가지나 된다. 운영체제에 따라서, 가격에 따라서, 사용목적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 이렇듯 많은 프로그램들 중에서 굳이 3D MAX를
거절당했다. 이에 월트는 적십자에 가입하여 외국으로 나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그는 1년간 병원 구급차를 몰거나 적십자 고위직들의 운전사로 일했다. 전쟁이 끝난 후, 캔자스 시티로 돌아온 월트는 광고 만화가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한다. 1920년 그는 그의 첫번째 원작 애니메이션을 만들었고,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어른들의 돈벌기를 보면 확연히 알 수 있다. 우리의 아이들이 스스럼없이 받아들이는 이 디즈니도 사실은 아이들을 담보로 이루어진 상술이 아닐까?
이 장에서는 디즈니사의 만화영화를 통해 캐릭터가 서구중심주의를 어떻게 보여주는지 를 서술하기로 하자.
애니메이션 분야에 대 규모 자본과 기술을 보유한 소수의 메이저 제작사가 집중되어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미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에서 디즈니의 TSL, 소니의 ImageWorks 그리고 20세기 폭스의 Blue Sky 등이 직접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제
컴퓨터 가격이 크게 하락함으로써, 많은 시각 전문가들이 기술을 습득하여 그들이 전문적 작업에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자극을 받았다. 이제 더 강력하고, 실용적이며 덜 비싼 컴퓨터 기술이 나옴에 따라 모든 시각적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있다. 3차원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