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D Animation 저작도구의 특성과 장, 단점 비교 분석
(1) 3D Animation 저작도구
3D 프로그램을 크게 두가지로 나누면 맥스와 마야로 나눌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3D 맥스에 대하여
MAX 3D 소프트웨어는 95년 막강한 기능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서드
한국에서 순수 기술로 제작한 3D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가 전세계 아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럽 주요 방송국에서 주요 시간에 정규방송으로 방영이 되면서 문구, 인형, 장난감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크게 성공한 케이스로 뽑히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 뽀로로의 제작 및 탄생
애니메이션 산업의 80%가 엔터테인먼트 부분이다. TV나 영화가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영화와 TV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20%를 넘고 있다. (2006.08 KOCCA 세계애니메이션산업동향)
[표 1, 2 :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의 규모, 상업용 3D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최근에는 디지털
2. 프로이트와 정신분석학적 기원
프로이트는 기존의 미학이 “혐오스럽거나 고통스러운 감정들 보다는” “그와는 반대되는 아름답고 위대하고 매력적인 감정들만 연구해왔음을 지적하며, 때문에 그가 연구하고자 하는 대상은 기존의 미학에서 경시되어 온 것 중의 하나인 ‘두려운 낯설음’이라고
대해서 원하는 배경이 나오지 않았기에 뉴욕시와 그 안의 빌딩과 캐릭터들을 100% CG로 구성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 VFX shot 작업과정 ]
2-3 Spider Cam System
< 스파이더맨3의 비행씬 >
스파이더맨3의 전편보다 훨씬 빠르고 거대한 스케일의 액션을 원했던 제작진은 ‘플라잉 카펫(Flying Carpet)’ 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