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업계는 해외 애니메이션제작·배급사들에게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 납품해왔고 국내에서 제작을 담당했던 몇몇 작품들이 전 세계적인 흥행성공을 기록하기도 하면서 한국은 애니메이션의 제작기술에 관한 한 이미 세계적인 기술을 축적했다는 평가를 받기에 이르렀다.
최근 세계 시장이
기법을 이용하여 마치 움직이는 듯한 눈의 착각을 일으키도록 하는 동영상 작업을 총칭하는 광의의 개념이다. 따라서 만화는 움직이지 않는 그 자체 즉 만화책을 의미하고 애니메이션은 움직이지 않는 만화를 촬영을 통해 움직이도록 만든 것이므로 애니메이션과 만화는 다른 개념이다.'만화(Cartoon)'는
1.프라이빗 전문가 - 특별한 소수를 위한 금융 전문가
# 개 요
부자마케팅이 산업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해당 업계에서는 구매력 있는 고소득 상위 계층에 판매 전략을 집중하고 있다. 소위 ‘부자 클럽’이라는 자부심을 세워주면서 자사의 고객으로 끌어들이려는 마케팅은 이제 낯선 현상이 아니
작용하고 있지만, 우리의 창작물이 아니면, 상영수입의 수십 배로 추정되는 캐릭터, 팬시, 음반, 출판 등의 연관 수익을 포기할 수밖에 없다는 업계의 현실 자각이라는 내적 요인도 함께 작용하고 있다. 사실, 오랜 동안의 OEM제작 노하우로 우리의 애니메이션제작능력은 이미 세계적 수준에 와 있으며,
애니메이션 특징 비교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 구조/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등 대기업 주도형으로 최다 인원, 최대 시간 투자. 공동작업이 많아서 작가보다 제작사 중심. 작품 내용보다 캐릭터 저작권이 더 중요한 상품적 가치 가져 캐릭터 위주의 제작
캐릭터/ 동물이나 차 등 사물을 의인화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