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애니메이션의 주체
애니메이션! 펜을 잡은 사람의 의도에 따라 마음대로 채색되고 창조되는 만화적 캐릭터가 존재하는 세계. 그곳에서 가장 큰 특징으로 존재하는 것은 주인공은 항상 어린이라는 사실이다. 웬만하면 어른들은 등장하지 않는 것이 상례이며 등장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은 조연에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캐릭터
푸우, 키티, 토토로, 짱구, 피카츄, 미키마우스, 미피, 건담, 도라에몽, 드래곤 볼, 에반게리온, 코난, 아톰등
(2) 뽀로로, 탄생배경
◆ 탄생배경
2001년 당시 유명했던 것은 슬랩스틱 애니메이션이다. 가장 큰 예로 핑구가 있다. 핑구는 60개국에 수출할 정도로 당시 인기가 많았다. 당시 불펭등
국내 인기 캐릭터
뽀로로, 마시마로, 졸라맨, 둘리, 홀맨, 딸기, 우비소년,
뿌까, 코코몽, 깜부등
해외 인기 캐릭터
푸우, 키티, 토토로, 짱구, 피카츄, 미키마우스, 건담,
도라에몽, 드래곤볼, 코난, 아톰 등
탄생 배경
2001년 당시 유명했던 슬랩스틱 애니메이션!
예) 핑구 – 60개국에 수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