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퍼 애니메이션기법 : 모든 컷의 내용을 종이에 그려서 촬영하는 방식. 셀을 사용하지 않고 한 장의 종이 위에서 배경과 변화되는 캐릭터를 모두 그리는 방식
∙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적절하고 재미있는 화면배치가 돋보이는 아이디어 광고
∙ 정적인 화면에서 페이퍼 애니메이션을
포털 및
대형 포털 UCC사이트
이용 및 참여 활성화
-동영상 UCC중심
다음 TV팟, 네이버 붐, 판도라, 아프리카 등
* 동영상 UCC
-네트워크의 고도화,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일반인들도 쉽게 제작하여 올릴 수 있어 최근 미디어 산업의 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음
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 문화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
'상업성을 가진 개인적인 저작물은 포함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개인적인 동영상을 활용하였지만 그 목적이 홍보인 TV광고 또는 쇼 호스트가 나와서 상품에 대한 설명을 개인적인 경험 등을 토대로 알려주지만 결국의 상품의 판매라는 상업적인 목적이 있으므로 UCC의 범주에서 벗어난다고 할 수 있다.
광고는 여러 가지 인프라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예컨대 시장조사, 광고 대행사, C.I.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이 요구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마케팅은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듯하다. 이러한 것들이 하나로 결합되어 네트워크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개별적인 수행은 여러 가지의 모순점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