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연구 방법 및 구성
본 연구는 교재를 통한 문헌요약을 바탕으로 하여 그에 맞는 자료조사를 통하여 이루어 졌으며 조원들의 회의를 거쳐 결론을 도출하였으며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와 기술, 모바일 디지털 플랫폼과 모바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웹 사이트 구축 이렇게 4개
2. 기술사업화의 필요성
1) 연구개발 기술의 경제성장 기여 강화
한국은 연구개발생산 측면에서는 선진국 수준이나, 기술의 확산 및 활용 등 산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사업화 투자 및 성과는 낮은 수준이다. 기술협력(27위), 산학간의 지식이전(17위), 비즈니스 환경(23위) 등 경쟁국인 일본, 싱가
2.1.2. 캐릭터의 유형
캐릭터의 유형은 크게 여섯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로는 기업 캐릭터(Corporate Character)를 들 수 있다. 이 유형의 캐릭터는 자체가 독특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서 기업을 대표하는 상징 역할을 한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폭을 넓혀주고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며 전체적인 기업의
Ⅰ. 우리나라의 금융산업현황 및 구조조정
1. 2000년 이전의 상황과 현재까지의 전반적 상황
1) 도입
1990년대 이후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뛰어났던 은행들은 M&A등을 통해서 세계적으로 상위권중에서도 상위권의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초대형은행으로 도약하며 겸업화와 국제화를 동시에 추구
Ⅰ. M&A의 개요
1. M&A 배경
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
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