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들의 활용도가 입소문을 타면서 일대 붐을 이루었고 이 덕분에 작년 하반기 아이폰은 없어서 못 팔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어플리케이션 등록 수
50,000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건수
10억 건
유료 어플리케이션 매출
2008년
2009년
1억 5천만 달러
4500만 달러
애플의 순수익
200
시장이 열리면서 모바일시장은 획기적으로 변했다.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열린시장(오픈마켓)에 모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만든 상품을 거래하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수 있다.
비용구조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는 개발언어에 대한 개발자의 기술적인 구현 능력과 구현에 따른
앱스토어들은 75% 이상이 유료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Android Market은 57%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더 큰 유일한 어플리케이션스토어이다. 따라서 향후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시장 점유율을 더 높여감에 따라 이용자들은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더 많은 혜택을 얻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전화이기에, 수많은 경로를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콘텐츠를 제공받으며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심에 애플의 애플리케이션 유통채널인 앱스토어(Apps Atore)가 사용자와 개발자 혹은 비즈니스 주체가 이용하는 마켓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슽어가
모바일) 기반의 컴퓨터 작업에 능숙한 20대도 T옴니아를 많이 구매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사회 활동이 왕성한 20·30대들이 이동 중에도 워드와 파워포인트 등의 작업을 하고, 증권 시황·뉴스와 같이 기본 기능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음악과 동영상을 비롯해 위성DMB 등 다양한 멀티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