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즐겁게 걸어라(朗かに歩め)> 내용
영화의 주인공인 죠지는 자칭“ 칼의 상징”으로 야쿠자 생활을 하는 불량한 사람이었다. 그리고 그런 그에게는 치에코라는 정부가 있었다. 하지만, 어느날 우연스럽게 아스메라는 여성을 만나게 되면서 그녀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다. 그렇게 둘 사
문제’의 초점이라고 보았다. 이 논문에서 다루고 있는 일본조선산업의 임시공은 바로 이러한 상용화된 ‘임시공’, 혹은 ‘구조적 임시공’(隅谷三喜男, 1963)을 의미한다.
사외공(=사내하청공)은 모기업의 공장 혹은 현장 내에서 모기업의 생산계획과 생산관리 하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하청기업(혹
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의 경우 메이져급 복합미디어 기업체가 일본영화계를 주도해 온 역사가 상당히 길다. 최근 상황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여전하며 다른 나라와 전혀 다른 시스템을 가진 일본영화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메이져의 활동영역과 내용을 각 영
조직범죄에 대한 문제의식은 비교적 최근에 대두되기 시작하였고, 그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 역시 길지 않은 역사를 가진 탓에, ꡐ조직범죄ꡑ라는 용어의 정의는 그리 명확히 정립되지 아니한 상태다. 이는 조직범죄라는 용어 그 자체가 방대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점에도 그 원인이 있는데,
근원으로 하는 서구식 민주주의의 장점을 君民共治라는 차원에서 채택하여야 한다는 변법사상이 호응을 얻었다. 강유위와 양계초는 이러한 변법사상을 기초로 일본의 메이지유신을 본뜬 위로부터의 정치적 개혁을 주장하였는데, 1898년 당시 젊은 광서황제의 지지를 얻어 개혁을 단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