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의 선택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선의 강도가 강한 경우는 陽의 코드가 a,b,c ... ,로 나타날 수 있고 혹은 陰의 코드가 a,b,c,...,로 표시되어 질 수 있다. 이 때 선의 텍스츄어(texture)에 따른 감성적인 해석이 가능하다.
이미지의 경우에도 위의 예에서처럼 먼저 이미지가 음, 양 가운데 어느 부분에 해당되
이미지를 중시하는 유권자들의 습성과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공약거리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고 믿는 정치행위자의 생각이 맞물려 만들어진 영향력이다. 아직까지 분명하게 밝혀진 효과는 없지만 대부분의 기존의 연구와 문헌을 살펴보면 TV의 효과가 상당한 것으로 나타나 있다.
《권력
1-2 연구의 목적
오늘날 아이들의 위상은 과거와 다르다. 그들의 지능은 더욱 높아졌고, 컴퓨터를 통해 많은 양의 정보를 공유하며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로 기업의 상품에 대한 평판이나 기업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생산해내는 동시에 소비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겪었던 경험들
이미지에 파묻혀 사는 오늘날의 우리를 생각해 보면 현대가 ‘이미지 시대’라는 별명을 얻을 수밖에 없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게다가 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우리는 좋던 싫던 간에 날마다 개인이 수용할 수 있는 양을 훨씬 초과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우리는 이미 텍스트화 된 정보
이미지로 연결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그 내용이 필요할 때 쉽게 파악할 수 있다.
(4) 마인드맵은 중심 주제만 잡혀 있으면 핵심 단어나 이미지를 연결하기 위해 두뇌가 스스로 집중하기 때문에 산만함이 사라지게 된다.
(5) 마인드맵은 한 장의 제한된 지면에 많은 양의 정보를 담을 수 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