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문화, 풍속, 습관 등 그 민족의 역사적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해 주는 것이다. 현대 중국의 소수민족 정책의 구체적 내용들은 중국공산당을 창건하고 중화인민공화국을 수립하여 사회주의 국가건설을 이루어 가는 현대중국의 역사적 산물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동시에 중국 역사 속에서 이민
정책의 전반적인 책임은 중앙정부의 몫이고, 지방정부는 중앙이 결정한 정책을 행정적 통제속에서 집행하는 정도의 기능만 수행했다고 할 수 있다. 영유아보육정책은 지방의 특징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영유아 및 가족의 복지요구를 충족시키는데 보다 큰 주체적 책임을 지방이 담당해야 하지만, 중앙
정책에 불과하며, 교육의 질을 저하시키는 이외에 아무런 소득이 없는 졸렬한 정책이므로 이는 취소되어야 합니다. 오늘날 사회는 전문화사회입니다. 지리교육과, 역사교육과, 일반사회교육과에서 제공되는 몇 과목을 이수하게 하여 통합사회과를 가르치는 교사를 양성한다는 발상은 세계화시대에
선택이 자본주의였다면, 가진 자와 못 가진 자로 분리되는 자본주의가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이 바로 사회복지 정책이다. 그렇기에 복지국가에서는 진보와 보수의 구분, 즉 자유와 평등 사이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것은 본래의 복지국가의 등장배경을 보면 의미없는 논란일 뿐이다.
언어의 복합물이 만들어낸 산물로 전락하고, 인간이 만들어낸 종교들 가운데 하나로 전락해 버리거나 전혀 세계에 무관심해져 버릴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칼빈의 「기독교강요」를 읽으면서 이러한 도전들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던 것을 연구해 보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본 논문을 포스트모더니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