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대한 반감이 남아있다. 최근의 부산 아시안 게임에서도 그러한 감정들은 나타나고 있다. 심지어 우리 어렸을 때 마징가 Z와 태권 V가 싸우면 누가 이기느냐고 다투지 않았던가.
이제 감정적인 비판이 아닌 객관적인 사실에 입각한 일본 만화영화에 나타난일본의 이데올로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나타난 서비스들이다. 새로운 방송 서비스에 대해서 다양한 차원의 분류 기준들을 적용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정책 방향에 대해서는 두 가지 상반된 입장이 존재한다. 한편에서는 방송의 양방향성은 통신 서비스의 특성이 아닌 방송 서비스의 진보적 형태라고 주장하고 있다. 데이터방송 등
일본 영화의 흥행 비결이 곧바로 눈에 들어온다.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 된 작품들의 대표격인 ‘주온’과 ‘링’은 기존의 할리우드 공포영화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기존 할리우드 공포영화에는 연쇄살인마나 악마와 같은 존재들이 주는 공포가 주를 이루었지만 일본의 공포 영화는 색다른
1. 서론
일본 문화의 개방으로 우리나라는 해외 문화개방에 대한 마지막 빗장을 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00년 6월, 일본에 대한 1차 방송시장 개방 방침을 발표한 뒤 지난 9월 방송을 제외한 제4차 일본 문화 개방 계획을 발표하면서 올 연말까지 2차 방송시장 개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차
에니메이션이 개봉했는 시기가 일본의 경제가 어려울 때였다. 일을 하겠다는 의지, 이것이 일본의 경제를 다시 세우는데 있어 필요한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다. 감독은 은연중에 이를 시사하고 있는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인간은 일을 하면서 살아간다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를 이 에니메이션에 담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