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용인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둘째, 기도의 열심을 가르쳤다. 박치록 장로와 같이 시작한 새벽기도회를 비롯하여 가정기도회, 금식기도, 철야기도, 직원들끼리의 특별기도의 습관을 가르쳤다. 특히 새벽기도회는 교인들의 신앙과 열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한국교회의 중요한 신앙유산이다.
1. 기독교 교육의 목적과 관련하여
부버는 세상 안에서 실현되는 참된 영혼에 대한 예수의 가르침을 교회가 왜곡시켰다고 주장했다. 기독교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과의 관계 형성, 즉 ‘신앙-관계’로서, 그것은 부버의 입장에서 보면 인간의 관계 입장에서 정의되어야 한다. 교육학의 관심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 가입되어 있다.
7. 구교와 신교 사이에서 중용적(中庸的)인 입장
성공회는 구교와 신교 사이의 극단적인 대결을 지양하고 서로의 장점을 포용하려는 전통을 세웠다. 이러한 전통은 오늘날 교회일치(에큐메니칼) 운동에 큰 공헌을 했다.
8. 현재 대한성공회는 전국에
기독교윤리의 두 개의 중요한 기초이다. 리처드 니버가 주장하는 대로 “하나님, 나, 이웃” 사이의 삼중적인 관계로 이해될 수도 있다. 즉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는 절대적이고 중신적인 가치에 대한 충성으로 나타나고 이웃에 대한 관계는 신뢰로 나타나는데 그 절대적 가치에 대해 자기자신을 위임하
한국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었을 뿐더러 일부 선교사들 중에 기독교 신앙의 본질과는 무관한 서구적 문화의 옷을 마치 기독교 신앙의 체계를 가장 잘 반영하는, 우월한 문화로 생각하고 한국토양에 심으려 했던 점이 없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한국교회는 우리 문화를 무조건적으로 터부로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