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엔씨소프트 소개
* 엔씨소프트?
1998년 9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 리니지 서비스 시작.
이후 길드워,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의 게임을 출시.
2000년 5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개시.
2000년 미국 현지법인 설립, 2001년 일본, 2003년 중국/타이완, 2004년 유럽 ? 태국에 진출.
2000년 7
소프트가 손꼽히고 있다. 이 기업은 다방면 콘텐츠를 개발하려 하기보다는 '리니지'라는 게임 하나로 넓은 시장을 개척 하려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국내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에 바탕을 두어 대만, 일본,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과 미국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엔씨소프트
중국의 '게임공정'이라 일컬어지는 각종규제로 인해, 중국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사
김택진
본사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글로벌네트워크
한국(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직원수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