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에 합작법인「엔씨-재팬」설립
2001.12;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2002. 1; 「리니지」 미국 맥월드엑스포 '최고의 제품상‘ 수상
2002. 2; 일본 「리니지」 상용 서비스 개시
2002.10; 「리니지」 동경CESA GAME AWARDS 2001-2002’특별상 수상
2003. 1; 시나닷컴과 중국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어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러한 리니지를 개발한 엔씨소프트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평 남짓한 사무실에 직원 9명, 자본금 1억 5천으로 시작한 회사가 불황을 딛고 1260여명의 직원을 가진 자본금 100억 원 대의 알찬 기업이 되기까지의 역
중국 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리니지가 가장 인상적이다. 리니지는 19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을 석권하였고, 국내의 인기를 바탕으로 대만, 일본, 중국, 미국 등 세계 각 지역으로 진출하여, 2006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
게임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리니지’는 국내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꾸준한 버전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원을 늘려가는 전략을 통해 대성공을 거둔 기업으로 대표되고 있다.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