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2세기를 맞이하여 해외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선교사들을 파송함으로, 선교적 세기로 들어서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한국 교회는 이러한 노력을 하면서 남성 뿐 아니라 여성을 향한 선교의 참여도 부추기고 있다. 그러나 선교 현장이나 본국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여성들을 억압하는 등, 아
여성 문제를 조명하여 보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왜냐하면 어떤 관점에서, 어떤 측면에서, 또는 어떤 사회-문화적 정황에서 기독교를 조명하는가에 따라서 상이한 결론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서구에서 경험되는 기독교, 아시아 나라들에서 실천되는 기독교, 또는 한국에서의 기독교가 ‘기
여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기독교에서도 사정은 마찬가지이다. 남성이 여성이 목회 사역을 할 때에는 직분의 이름 앞에 ‘남(男)’이라는 어근이 붙지 않는다. 하지만 여성이 목회사역을 감당할 때에는 항상 녀'(女)자가 붙어서 여목사, 여전도사, 여선교사로 불리
선교사들과 가까운 관계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선교사들에게 재정적인 부분을 의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선교회들이 전도부인들에게 사역함에 있어서 돈을 제공하였지만, 이것은 특별한 사역이나 이벤트를 위한 것이었지, 생계를 위한 것이 아니었다. 전도부인은 그들이 일하는 가운데 같은
선교적 과제를 안게 되었다. 새로워지는 현대의 문화는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고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미래 세계는 전통적인 교회의 형태에 의하여 효율적으로 만족을 주지 못할 것이다. 최근의 한국 교회는 젊은이들을 잃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신세대들의 사고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