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선교에 비전을 가지고 나아갈 텐데 더 이상 이런 문제로 인해서 선교사역에 문제가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성서 속에 나타난 여성선교사의 모습과, 선교사역 속에 나타난 여성선교사의 모습, 또한 친근한 한국여성선교사들을 통해서 여성이지만 여성이 한 업적을 보고, 앞으로 여
선교사들에게 재정적인 부분을 의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선교회들이 전도부인들에게 사역함에 있어서 돈을 제공하였지만, 이것은 특별한 사역이나 이벤트를 위한 것이었지, 생계를 위한 것이 아니었다. 전도부인은 그들이 일하는 가운데 같은 처지의 사람들 사이에서 살면서 복음 전도자로서 그들
복음을 전하며 교회를 시작한 일, 부인성경학원, 공옥여학교, 진명여학교를 설립한 것 등 스크랜튼 선생님의 활동들은 모두 신실한 기독교 신앙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그녀가 평생 정신적 바탕과 행동의 원리로 ‘예수 사랑의 실천’을 강조한 만큼, 거기에서 나온 스크랜튼 선생님의 삶과 사역도 영원
한국인의 민족차별로 이지메가 나타남
1985년 이지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정점에 달한 해
→ 이지메 110이라는 상담전화 설치
현재 일본은 이지메에 관한 법 제정
그러나 이지메는 경제발전과 손발을 맞춘 듯 계속 늘어남
일본 젊은이들의 성의식
일본은 초 선진국이면서도 전통적으로 성을
복음에 대한 편견을 갖게 할 수도 있다. 또한 선교훈련, 언어훈련, 국내이주, 선교지 이주 등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었지만 제대로 선교사역을 하지 못함으로 인해 같은 비용이 또 다시 새로운 선교사를 양육하는데 지불되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선교사 중도탈락은 하나님의 선교계획에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