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여성주의 연극에 대한 이론적 담론
1. 여성주의 연극의 정의
사실 무언가를 정의내린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다. 책에서 나오는 정의를 그저 수긍하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거나 스스로 정의를 만들었을 때는 이미 '정의'라는 용어에서 한발자국 벗어난 느낌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 서 론
1. 한국 페미니즘 연극의 시작
1986년은 산울림 소극장이 <위기의 여자>로 한국 페미니즘 연극의 물고를 튼 역사적인 해이다. 정복근이 각색했고 임영웅이 연출한 <위기의 여자>는 세계적인 여성학자 시몬느 보봐르의 작품을 정복근이 각색하여 여성의 관점으로 당대 남성 중심의 한국 사
일반적으로 여성 작가에 의해 쓰이거나 여성을 주제로 하는 연극.
빅토리아 조 이후 여권신장,여성작가 여성연극 등장
찰스 2세 포고령→여성무대 설수있게됨. But 어떤식으로든 여성은 남성의 상품역할
여성 무대에서 추방
미소년이 여성역
공연하는여성=창녀
BC 6c에는 여성도 축제에
여성우울증과 관련한 연극대본
3장 : 외로운 엄마
(출연자들 분주하게 움직인다 )
사회자
사회자 :크리스마스 이브 날 가족들은 각자의 약속들로 바쁘다.. 지섭은 물론 아들 딸 모두 나갈 채비를 하고 있다...
지섭 : 여보~ 나 오늘 김 과장이랑 박 과장이랑 같이 얼음 낚시 가기로 했어~ 강원도로 가
연극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소년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사실 켄트는 남장 여자로 부유한상인의 딸 비올라였습니다. 16세기 당시 영국에서는 연극무대에 여자의 출연을 금지하고 있었는데, 비올라는 배우가 되고 싶은 간절한 소망 끝에 오디션까지 참가하게 된 것입니다. 자신의 신분이 들통날까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