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
연극사에서 희랍인들의 유산은 아테네에서의 연극 실천과 텍스트로 끝난 것은 아니다. 연극이라고 알려진 과정은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시학』에서 처음 발설되어 생명력을 이어 갔다. 『시학』은 연극적 경험의 본질과 관객의 역할에서 여성들을 거부하는 가부장적 편견을 확장
일반적으로 여성 작가에 의해 쓰이거나 여성을 주제로 하는 연극.
빅토리아 조 이후 여권신장,여성작가 여성연극 등장
찰스 2세 포고령→여성무대 설수있게됨. But 어떤식으로든 여성은 남성의 상품역할
여성 무대에서 추방
미소년이 여성역
공연하는여성=창녀
BC 6c에는 여성도 축제에
희곡의 다양한 전개 방식과 흐름을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하여 영미연극의 주요 작품들을 논의해볼 수 있게 하는 바탕이 되게 하며, 과거의 문학의 특징을 통하여 현대 문학의 뿌리를 이해하고, 고전 영문학에 더욱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Ⅱ. 중세의 역사적 및 문화적 배경
1. 역사(시대적)
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감추어진 비밀스런 심적 상황을 드러내도록 자극했다. 그리고 후에 닥친 1차 대전으로 참호 속에 팽개쳐진 병사들의 시체는 표현주의 극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작품 내용을 약화시키도록 했으며 인간과 사회에 관해 좀 더 섬세한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
Ⅰ. 영국 극작가 벤존슨의 시대적 배경
1. 청교도 문학
16~17세기 영국 및 미국 뉴잉글랜드에서 칼뱅주의의 흐름을 이어받은 프로테스탄트 개혁파를 일컫는 말의 청교도 문학은 희곡은 사악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문학을 불신하였고 엄격한 청교도 율법 때문에 인간의 자유로운 사고와 행동이 구속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