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
연극사에서 희랍인들의 유산은 아테네에서의 연극 실천과 텍스트로 끝난 것은 아니다. 연극이라고 알려진 과정은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시학』에서 처음 발설되어 생명력을 이어 갔다. 『시학』은 연극적 경험의 본질과 관객의 역할에서 여성들을 거부하는 가부장적 편견을 확장
일반적으로 여성 작가에 의해 쓰이거나 여성을 주제로 하는 연극.
빅토리아 조 이후 여권신장,여성작가 여성연극 등장
찰스 2세 포고령→여성무대 설수있게됨. But 어떤식으로든 여성은 남성의 상품역할
여성 무대에서 추방
미소년이 여성역
공연하는여성=창녀
BC 6c에는 여성도 축제에
Ⅰ. 서론
중세 시대의 영미희곡의 흐름을 역사적으로 조명하고, 이 시기의 대표적 희곡작품들을 통해 변천 과정과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영미희곡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힌다. 희곡의 다양한 전개 방식과 흐름을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하여 영미연극의 주요 작품들을 논의해볼 수 있게 하는 바탕
연극으로 14?15세기에 성하다가 16세기에 들어오면서 쇠퇴하게 된다. 쇠퇴원인은 첫째, 종교개혁에 의한 기독교 분파로 Catholics와 Protestants가 갈라지고, 교리나 성서이야기의 풀이가 달라져, 일반 신도들의 이들 작품에 대한 기본적 태도가 바뀌게 된 것, 둘째로 조합의 쇠퇴로 말미암아 공연경비 부담이
극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작품 내용을 약화시키도록 했으며 인간과 사회에 관해 좀 더 섬세한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러한 시점에서 표현주의 극작가들은 정치적인 급진성과 마르크스주의자의 열정을 받아들였다. 현민. 『제3회 극연공연을 보고』 2 <조선일보> 1933. 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