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는 분명 남성의 전유물이었다는 것을 부정 할 수는 없다. 그렇다면 어째서 한국여성의 정체성에 대한 담론에서 영화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일까? 이는 바로 『신여성』이라는 잡지로 대변되는 교육이 된 관객으로서의 여성이 등장하면서 부터라 하겠다. 이후 한국영화는 이상하리만큼 여성 중
한국여성사회의 근대성의 지표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단발이었다. 모던을 ‘모단’으로 표현할 정도로 단발은 한국 근대화의 상징적 행위였으며 근대적 자아정체성의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였다.
어떤 여성이 어떤 이유로 단발을 했을까? 처음 단발을 실천한 여성은 기생이었다. 강향란은 기생 출신
여성과 남성 모두 성관계를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비율이 거의 같다. 오히려 여성이 남성보다 조금 더 높게 나타났다.
4-1. 혼전 성관계의 대상은 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 남성의 성관계 대상
여성의 성관계 대상 ▶
5. 성정체성의 혼란과 동성에게 호감을 느낀 적이 있다는 99% 없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지역 선진국들에서 여성의 경제적ㆍ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꽃미남`을 동원한 광고가 부쩍 늘었다고 27일 보도했다. 저널은 대담해지고 씀씀이가 커진 여성 고객을 붙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기업체 마케팅 담당자들은 부드러운 남성의 이미지가 아시아의 `신여성`들의
여성에 대해 좀 더 고찰키 위해 문학 속의 여성상을 알아보기로 한다, 한국여성문학은 이 땅에서 여성으로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성차별적 요소를 고발하는 것을 출발로 하여 여성 자신의 의식에 내재한 길들여진 여성상과 잘못된 가치관을 바로잡아 여성정체성을 모색해 가는 자아 발견적 여정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