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봐르의 이름과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그의 유명한 명제 '여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여자가 되어지는 것이다.(On ne nait pas femme : on le devient.)' 가 언급되어진다.
『제2의 성』은 1949년 프랑스에서 처음 출간 당시 일반 독자들 그리고 지식인들 사이에 많은 반항을 불러 일으켰고 지속적으로 여성
성인에게 요구되는 것은 갈수록 다양해지는 가치관과 분화된 집단들 사이에서 차이와 다양성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는 문제이다. 페미니스트 이론은 사람들의 경험과 입장을 남성과 여성으로 분화시키는 대표적인 축인 젠더 문제를 근간으로 하여 남녀간의 경험의 차이를 드러내는 것에서 시작하여,
여성의 열등성은 본성에 따른 것이 아니라 사회적 교육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는 1960년대 후반 이후, 페미니즘제2의 물결을 주도한 시몬느 드보봐르가 주장한 가설이다. 보봐르는 그의 최대 업적인 《제2의 성》을 통해 세계적 여성학자로 명성을 쌓았다. 뿐만 아니라 오늘날 페미니스트들은
페미니즘은 왠지 내가 여성이어서 인지 다른 비평들보다 더욱 관심이 가는 내용이었다.
이 장에서는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보부아르 의 제2의성을 가지고 논
제약되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위치 때문에 사회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이다. 이러한 여성문제가 이제는 국제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제2의성이란 책을 처음 접했을 때 낯익은 작가이름부터 눈에 들어왔다. 보부아르는 프랑스 페미니즘의 대표주의자로서 여성해방의 제2물결을 일으킨 인물로 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