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의 자식이었고, 이 여신의 자궁 안에 있었음
▶ 에우로페의 고향인 페니키아는 지금의 시리아와 레바논 지역을 말한다.
청동기 시대 페니키아 사람들은 사랑과 미의 여신인 아스타로테를 섬겼는데,
그녀는 신석기―청동기 시대의 위대한 어머니여신 중 하나이며 훗날 그리스신화의 아
시대의 사상적인 전 윤곽을 찾아 낼 수가 있다. 그래서 민족의 신화를 그 민족의 운명이라고도 한다.”라고 하면서 신화란 그 민족에게 상당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말하고 있다.
앞에서 말했듯이 원래 신이란 위대하고 초인간적인 존재로서 동방에선 두려움의 존재로까지 여겨지는 반면에 그리스․
여신, 아테나여신, 아프로디테 여신의 다툼 → 가장 미남인 트로이 왕자 ‘파리스’에게 판정을 의뢰 → 아프로디테를 선택, 천하제일의 미녀 스파르타의 왕 메넬라오스의 아내 ‘헬레나’를 파리스에게 주어 트로이로 데려옴 → 스파르타 왕 메넬라오스가 트로이 전쟁을 선포 → 아테네 등 그리스 도
그리스신화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그리스인 특유의 미화(美化)과정을 거쳐 인간화된다. 이렇게 하여 이상한 기원(起源)을 가진 신들도 그리스 조각에서 볼 수 있듯이 아름다움으로 묘사된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시대적 배경을 보면 천지창조부터 약 BC 10 세기까지를 다루고 있고 공간적으로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