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흔히들 ‘포커페이스’라는 말을 쓴다. 표정 변화가 없어 포커 게임을 할 때 그 수를 알 수 없다 하여 시작된 이 말은 이제 그 의미가 확대되어 도저히 심중을 알 수 없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게 되었다. 이 말을 다시 바꾸어 생각해보면 표정 변화가 그 사람의 심중을 파악하는
역겨움을 느끼며, 결국에는 이 세계를 떠나게 된다. 헉슬리는 이러한 디스토피아를 풍자적으로 그려냄으로써, 이러한 사회가 얼마나 비극적일 수 있는지를 역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멋진 신세계에서는 인간의 자유라는 것이 중요한 가치로 생각되지 않고, 추구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
I. 역설적 의도
이 기법을 이해하기 위해 공포증이나 강박증을 가진 사람들의 생각에 대해서 살펴보자. 이러한 증상, 즉 공포나 불안을 가진 내담자는 두려워하는 사건에 대한 재발을 두려워한다. 사건에 대한 두려운 기대는 그에게 기대불안을 야기한다. 이러한 기대불안은 지나친 주의(attention)나 '
[요약문] 셀리 프레날프Sally Planalp는 『Communicating Emotion』즉 감정의 소통- 그 사회적, 도덕적, 문화적 과정을 통해, 제1장에서 감정 프로세스를 개체, 원인, 도출 이벤트, 생리적 변화, 행동경향, 작업 및 표현 규제, 감정적 경험으로 나누고, 이를 바탕으로 대화에 감정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역설했다. 이
성격 : 주지적, 심리적, 초현실주의적, 관념적, 상징적
표현
① 띄어쓰기 무시. 상징.
② 반복법(동일한 시구의 반복을 통해 시인이 느끼는 불안 의식을 강조함)
③ 역설법('막다른 골목 = 뚫린 골목, 질주하다 = 질주하지 않다'의 등식을 통해 어 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불안과 공포는 계속될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