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인 아자방은 처음 불을 지폈을 때나 100일 되 는 날에 다시 불을 넣을 때도 일정한 따스함을 간직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 가 전해져 온다. 아무리 두꺼운 구들을 깐 온돌방일지라도 온기가 3~4일안 에 사라지는 것에 비춰, 그 오묘함이
신비로울 뿐이다.
아자방은 신라 효공왕때 「구들도사」로
그를 괴롭힌 것은 고질적인 치질과 폐병 등의 육체적인 질병과 훗날 인간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
것보다 재밌는 경우도 많아서, 나는 악한 사람인가에 대해 고민도 많았었는데, 책을 읽고 난 뒤, 이 고민한 과정 또한 내면의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었던 것 같아서 잘 공감이 갔다.
둘째...(중략)
셋째...(중략)
그래서 나는, 작가가 주인공 싱클레어로 하여금 보여준 자기 자신에 도달하기 위해 살아
목 적
여러 가지 노인성 질환의 발병으로 인해 일상생활능력이 저하되고 이로 인하여 외출이 제한되며, 가족과의 여행기회가 적은 주간보호 어르신들에게 야외로 나들이의 기회를 제공하므로 자연의 풍요로움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일상적인 생활에서 벗어나 생활의 활력소와 즐거움을
성차별관행을 고발하도록 한다. 동시에 성차별적 언어를 사
용하지 않도록 하여 학교를 양성이 평등한 공간으로 거듭나게 한다. 일반적으로 신데렐라는 여성이 남성을 잘 만나 팔자가 펴는 권선징악적 요소로 대표된다. 이것을 다시 작성하여 인권적 시각에서 양성이 평등한 이야기로 재편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