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건물의 대대적인 수리와 보수가 이루어졌고 오페라 갸르니에 같은 후대에까지 빛날 건물들이 세워졌다. 공들여 보수하고 새로 지은 주요 기념물들은 대로가 끝나는 부분에 위치하게끔 해서 최대한 사람들의 시야에 노출되게 배려하였다.
오스만의 새로운 파리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파리 시
고전미술과 사회에 대한 이론적이며 역사적인 저술이 출판되었다. 빙켈만은 “그리스 작품의 가장 뛰어난 점은 그 동작과 표현의 고귀한 단순함과 고요한 위대함이다. 거품이 일렁이는 바다 밑바닥이 고요하듯, 그리스 조각의 들끓는 열정 아래에는 위대한 영혼이 고요히 자리하고 있다.” 라고 자신
미술사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진행 순서를 따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리 친절하다고는 볼 수 없다. 일반인들에게 알기 쉽게 정리해 주는 세심한 따위는 없다. 책의 반 정도가 도판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지만 일반 미술책을 읽을 때
Ⅰ. 서양의 건축양식
1. 고딕 복고건축
고딕 복고건축이란 용어는 19세기 중엽 영국에서 중세건축을 모방하여 세운 건축을 설명하면서 처음 사용된 후 신고딕 건축을 지칭하는 용어로 확대되었다. 낭만주의와 가장 밀접한 고딕 복고건축은 1730년대부터 1930년대까지 영국과 미국에서 널리 유행했으
미술사](1764)등이 있다. 그는 고대예술 특히 조형예술을 타당한 경전으로 찬미하며 절도 있고 조화로운 그리스 예술과 로마예술에 대한 숭상을 제기했다.
칸트가 없었다면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전체의 정신생활은 생각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는 계몽주의의 세계상을 극복학, 현상계를 정신의 산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