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적 가치 때문이다. 그것을 가능하게 한 주인공은 바로 영국 극작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캐서린 존슨(Catherine Johnson). '선데이 타임스'는 그녀의 성과를 “이 작품의 재미는 노래를 장식의 수준에서 넘어서서 줄거리 속에 솜씨 있게 배치한 기술과 위트에 있다”라고 칭찬했다. 여기에 오페라와
문에 그들이 배제되었다는 것이 암시되어있다…』(글린 위캠, 『초기 영국 무대』, 252).
다른 비평가들은 여성이 글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배제되었다는 견해를 제시하기도 한다. 이 두 이론들은 무대공연에 필요한 제반 훈련에서 여성이 배제된 상황을 설명하지 못한다.
남성만의 연극이 반복된
넉넉한 몸매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하지만 그녀는 살을 빼야만 했다. 그녀의 몸은 사회적 규범에 길들여진 "유순한 몸"이 아니라 규범에서 일탈한 "저항하는 몸"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푸코가 말한 신체정치학을 살펴볼수 있는데 여성의 몸이 여성 자신의 것이라기보다는 남성의
보고 에리얼을 꾀어낼 계략을 세운다.
음악회에 빠지고 물 위로 올라간 것을 트리톤 왕에게 들린 에리얼은 혼이 난 뒤 풀이 죽어선 자신이 모아놓은 인간 세상의 골동품을 보며 인간이 되고 싶타고 노래한다. OST: Part Of Your World 에릭 왕자의 배 위에서 불꽃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고 에리얼은 물가로 올
다시 오페라로 약칭되었다. 오페라는 복잡한 종합무대예술로 음악적인 요소는 물론이요, 문학 또는 시적인 요소(대사), 연극적인 요소(극으로서의 구성 ·연기), 미술적인 요소(무대장치 ·의상), 무용적인 요소 등이 합쳐진 것인 만큼 매력도 큰 데 비하여, 자칫 작품으로서의 통일성을 잃게 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