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보스턴에서 초연
-이후 30년 동안 미국에서 상품성과 작품성 동시 인정
-기네스북 등재
:미국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공영되어온 연극
-연극의 교과서
: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매일 공연
-독특한 형식
:관객참여극
동숭동의 Shear Madness라는 미용실이 극의 전체 배경이다. 미용
, 대사 하나하나가 연기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매우 자연스러웠다. 배우들은 사실성을 위하여 수지역의 배역은 권영화 사모님 파마를 위한 파마 기술을 배웠다고 한다. 또한 조지와 수지역의 배역들은 미용실에 찾아가 미용 기술들을 배웠다고 한다. 실제 극에서 그들의 머리를 다듬고 관리하는 솜씨
2. 관객참여와 마당극의 관계
지금까지 관객의 위치와 역할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살펴보았다. 앞에서 논의하였듯이, 관객은 더 이상 연극에서 분리된 요소가 아니다. 연극 안에서, 배우와 교감하고 소통하는 주체적인 존재이다.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관객을 어떻게 참여(개입)시킬 것인
관객들의 평가에 늘 빠지지 않는 것은 수준 높은 인형 연기에 대한 호평이다. 오프-브로드웨이 오리지널 캐스트의 경우 화려한 스타 캐스팅 없이 배우들의 실력으로 승부를 걸었다. 따라서 <애비뉴 Q>의 경우 얼마나 유명하고 스타성 있는 배우를 내세우는가 보다는 얼마나 극의 분위기에 맞고, 인형 연
(1) Pair & Symmetry : 블라디미르-에스트라공, 포조-럭키, 1막-2막
(2) Incompetence : "nothing to be done", 인물들의 불완전성
(3) Waiting : 기다림의 연속
(4) Violence : 포조와 럭키 사이, 고도가 있는 곳에 폭력이 존재
(5) Imprisoned actors : 막 마지막 부분, 무대를 떠나지 못하는 인물들
3. 인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