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인간의 내면이 얼마나 강력한 동인인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랑, 증오, 격정, 숙고, 복수심, 자녀에 대한 애정, 질투, 분노 등등 인간의 내면들이 서로 간에 충돌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의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에우리피데스는 이처럼 인간의 내면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특이 이
Ⅰ.서 론
공연예술이해와감상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에 따라 설명하고, 이것이 현대의 연극까지 미친 영향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의 본질을 중심으로 정립된 시학에서 다음과 같은 핵심요소를 강조한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다음의 구성요소,
2. 디오니소스 극장
아테네에서는 연극이 디오니소스 신전 위에 있는 아크로폴리스의 비탈에 위치한 디오니소스 극장에서 공연되었다. 그리스에 많은 극장이 있었지만 주된 관심이 아테네에 있는 디오니소스 극장에 집중되는 것은 현존하는 그리스 극이 거기서 공연되기 때문이다. 이 극장은 많은
2.1.2) 시각적 요소들
위에 언급한 공연자들은 각종 시각적인 장치(가면, 무대, 특수효과)등을 이용하여 연극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그리스인들이 사용했던 시각적 요소들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스 연극의 무대 관습은 우리 시대의 연극과 상당히 다르다. 희곡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