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연극에서는 대부분의 행동이 옥외에서 벌어지지만 간혹 실내가 암시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죽음이 무대 밖에서 발생하나 나중에는 그 시체를 보여주는 일이 빈번하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중앙에 큰 출입문이 열렸을 것으로 보이며 바퀴달린 덧마루가 앞으로 움직였을 것이다. 이러
아테네 아크로 폴리스 남쪽
14000명 가량 수용가능.
떼아트론
반원형 또는 원형으로 합창대의 무용장(오케스트라)
배후에 있는 의상실, 분장실(스케네)
중앙에 큰 출입문이 열려있으며, 바퀴달린 덧마루가 움직으미(엑시클리마, 엑소스트라)
신이 등장하기 위한 지게차 모양의 바퀴 –마키나
신
그리스연극의 연기 스타일
원래 배우와 극작가는 하나였다. 기능이 분리된 것은 아이스퀼루스가 제2배우를 도입한 5세기초 시작되었다. 그러나 소포클레스 시대까지는 극작가가 자신의 극에서 연기를 하였고 소포클레스는 468년 이러한 관습을 버리고 제3 배우를 도입했다. 비극 배우 경연이 시작되
연극을 읽는데 있어서 우 리는 어떻게 그들이 당시에 만들어졌는지 알 필요가 있다.
→ 이러한 지식들은 극작가가 생각했던 대로 우리가 행동을 시각화하는 것과 연극의 특징들을 이해하는 것을 돕는다.
ex) 그리스 비극의 종교적인 기원을 안다면, 연극에서 합창의 의식의 노래와 춤을 이해할 수 있
. 그러나 여기에서 말하고자 하는 ‘연극의 재연극화’ 흐름은 현대 연극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며, 그 실험이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점을 생각해 볼 때, 비록 겉핥기 수준이지만 여기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보는 것은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