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골 학요 교사의 부인이라는 위치에 얽매여 있다고 생각하는 마샤는 유일한 도피처로서 소설을 읽는다. 삶의 허무를 치료하기 위해서 체홉의 등장인물들이 어떻게 일에 의존하는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말하고 있다. 밀리S. 배린저, 우수진 역(2008), 《서양 연극사 이야기》, 평민사, pp. 292~293.
사실주의의 기법인 ‘재현’이라는 용어의 대립적인 의미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표현주의는 연극에서 특히 발달했다. 표현주의 극은 내면적 리얼리티를 다루는 연극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주관적 묘사를 현실 세계에까지 확대시킨 것이다. 표현주의자는 현실 세계를 자아의 내면적 비전에 따라
연극의 문학적인 면을 강조하며, 후세 문학의 해체작업을 근본으로 하는 사실주의에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 이처럼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에 따라 설명해 보는 것은 공연예술을 이해하는데 깊이 있는 지식을 쌓게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의
혼란속에 빠트리는 것이었다. 한마디로 이 시기는 경제적 침체와 아울러 정치의 부패, 사회부조리의 만연 등 자본주의의 말기적 현상을 나타냈던 시기이다. 그러나 매우 아이러니컬하게도 경제공황은 미국의 연극에 있어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시기의 미국 극작가들은...
사람들 중에서 대표적이거나 전형적인 사람들을 묘사해야 한다. 이들은 실제 생활에서 행하듯 말하고 행동해야 함
이들 두 가지의 결합의 경우에 있어서는 관객들이 믿는 사건들과 사람들, 즉 관객들이 알고 이해하는 바의 극장 밖의 세계를 반영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건들과 사람들을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