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에 대한 신비로운 이미지가 한국어, 한국 음식, 한국 남성에 대한 관심으로 전이되면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이는 곧 문화상품의 개발 및 판매로 이어진다.
이러한 아시아 한류열풍 중 주목해야 할 것은 일본에서의 한류열풍이다. 중국 등 타 지역에 비해 불법복제, 초상권 보호 문
프로덕션
제작 기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덕션연예인 양성하고 관리하는 연예프로덕션
이를 통합 운영하는 종합프로덕션 등
▶ 규모만큼이나 프로덕션이 체계적으로 세분화
: 연예인을 육성, 관리하고 유통시키는 곳
톱스타와 신인을 포함해서 연예인의 99%가
각종 프로덕션에 소속
→ 프로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가 생기기 시작했으니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일본의 연예프로덕션의 역사는 매우 길다. 1945년 11월에 일본 최초의 본격적인 연예프로덕션 ‘일본연예사(日本演芸社)’ 이 설립되면서 연예프로덕션이 활발히 생기기 시작했고 역사가 긴 만큼
프로덕션이나 외부 PD들이 방송국으로부터
제작비 일부를 지원받고 방송한다는(방송편성) 조건하게 방송
을 만드는 것
* 방송국은 시청률이라는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 외주제작사에
게 제작을 넘기고 외주제작사들은 스타 급 배우, 스놉, 작가,
피디, 제작진을 섭외.
* 외주제작이 방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