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절 영국과 아일랜드 그리고 신교와 구교의 대립되는 영향들에 노출된 것과, 아일랜드의 퀸즈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영국 문화유산에 매료되었던 점 등 그의 개인적 경험들이 우선 그의 다면성을 보여준다. 나아가 히니는 어느 양 극단에 위치하지 않았고, 보다 중립적이고 보편적인 태도를 보였다. 즉
문화적 복합성을 강조하는 다원주의적인 입장으로 발전
Ex) 『겨울 나기』 (Wintering Out ), 『북쪽』 (North )
:북아일랜드의 정치적 비극과 인간의 잔혹성 고발
『들일』 (Field Work )
: 추모, 전원생활에 관계되는 시 등이 등장
:점차 그 전 시집들에 비해서 다소 누그러진 묘사
경계 면에 위치해
불가침 조약 체결이라는 현실정치에 부딪쳐, Communism에 급격히 흥미를 잃어갔다. Auden과 Isherwood는 미국으로 가서 종교적이고 신비적인 경향을 취했고, Day-Lewis는 학구적인 시인의 길을 걸어 Oxford의 교수가 되었으며, Spender만이 정치적 관심을 꾸준히 가지며 반공 입장에 서서 Encounter誌의 편집을 맡았다.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5세기경 기독교 문화가 도입되어 고유문화와 서로 갈등을 일으키지만 7세기 말에는 켈트전통으로 정착되어 문학의 황금기를 맞는다. 이 문학전통은 9세기경 바이킹의 침입과 12세기 이후 영국의 식민화로 점차 그 전통을 잃게 되었지만, 18세기 말과 19세기 말 두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