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식스센스감 독 M.나이트 샤말란주 연 브루스 윌리스R/T107분 개봉일 99.09.18 S/T
정신과 의사인 말콤 크로(브루스 윌리스)가 아내와 함께 시장에게 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던 중 자신의 치료에 불만을 품은 한 환자로부터 총을 맞게 되면서 시작된다. 1년 뒤, 아내와 사이가 멀어진 주인공은 혼자서
<올드보이>..영화를 분석하다.
<올드보이>란 영화의 서평
<올드보이>에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복수는 더 잔혹해졌고 그 사연은 더욱 처절해졌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감정의 폭발만큼이나 연출은 세련되고 자유로워졌다.
아내와 딸을 둔 평범한 샐러리맨 오대수(최민식)는 곤드레만드레가 돼
영화를 보려 하는가 하는 물음을 던질 수 있게 된다. 무엇 때문인가. 가학증이나 피학증 때문? 아니면 통제할 수 없는 미지의 힘에 대한 호기심 때문? 좀더 보편적인 답을 이끌어 내자면, 아마도 그것은 우리들 인간의 생존 전략 때문이라 해야 할 듯싶다. 모든 정서가 그 나름대로의 존재 이유를 가지고
영화 <식스센스> 이후 충격적인 반전은 하나의 기류가 되어왔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는데 이는 한국인의 사고 구조를 반영하는 우리말에서 원인을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다. 다른 언어와 달리 우리말의 특징은 서술어가 뒤에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말을 끝까지 들어보지 않으면
<식스센스>로 헐리우드를 발칵 뒤집어 놓은 신예 감독으로 알려진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벌써 자신의 6번째 영화를 성공적으로 세상에 내놓고, 자기 나름대로의 작가주의적인 영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
작가주의란 한편의 영화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감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