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
1. 줄거리와 OST
영화는 바닷가 위로 배가 지나가며 시작된다. 뱃사공들의 노래가 흐르며 뱃사공들 은 바다의 왕 트리톤과 인어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OST: Fathoms Below 바닷속의 인어족과 생물들이 트리톤 궁전으로 모여든다. 트리톤 왕이 화려하게 등장하고, 궁중 악단의 지휘자 세바스찬이 뒤
또 결혼하겠다는 여자와, 헤어질
것인가, 그녀를 반만이라도 가질 것인가?
마케팅 포인트: 일부 일처제 결혼제도에 대한 발칙한 상상
손예진에 대한 재발견
개봉 첫 주 관객 동원 50만 이상
개봉 후 영화평
- 원작에서 보여준 사랑과 축구의 미묘한 감정선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역부족
신화의 원형을 spin-off 하여 캐릭터의 선과 악의 특성을 바꿔서 영화로 제작한 후 그 영화가 흥행한다는 가정하에 OSMU를 통해 서커스를 제작하는 것을 기획하였다. 하지만 서커스라는 무대 공연을 기획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선별에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있다. 그것을 살펴보면,
첫째, 대중에게 생
(2)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
2000년 말, 그가 2002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천일馬화>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 <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 은
영화감독들이 남성위주였고, 또 그러다 보니 여성이 주로 종사하는 의상이라는 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시간낭비일 뿐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점차 페미니즘 영화가 세력을 넓히면서 의상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무성영화에서는 대사가 없으므로 의상에 따라 분위기를 어필해야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