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 대해 Dror는 “바람직한 수단을 동원하여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장래행동에 관한 일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과정이다.”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그의 말대로 모든 사업이나 업무, 그리고 행사에서 기획은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준비단계이자 독립된 사업이다. 따라서 기획에 대한 이론이
영화를 보려 하는가 하는 물음을 던질 수 있게 된다. 무엇 때문인가. 가학증이나 피학증 때문? 아니면 통제할 수 없는 미지의 힘에 대한 호기심 때문? 좀더 보편적인 답을 이끌어 내자면, 아마도 그것은 우리들 인간의 생존 전략 때문이라 해야 할 듯싶다. 모든 정서가 그 나름대로의 존재 이유를 가지고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영화에 사용되면서 표현의 다양성을 가져왔다. 3D CG는 입력된 데이터를 디스플레이에서 마우스와 키를 움직여 각도와 형태를 자유롭게 선택해 변화시킬 수 있었다. 이것은 <어비스(Abyss)>(1989)를 시작으로 <쥬라기공원(Jurassic Park)>, <터미네이터2(Terminator2 : Judgment Day)>(1991), <마스크(The Mask)>(1994) 등에서 사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