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 등이 CG로 합성된 것이다. 이것은 먼저 기록 필름이나 뉴스릴 등에서 케네디 대통령만을 골라내어 필름의 배경을 완전히 재현한 세트에서 대통령 부근의 사람들을 촬영한 다음에 , 주인공인 톰 행크스를 백스크린 프로세스로 촬영하여, 톰 행크스만 골라 낸 후 디지털로 합성한 것이다. 또 다른 대
CG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컴퓨터를 이용해 만들어내는 모든 영상과 이미지들을 말한다. CG는 특수 분장, 미니어처 등과 함께 특수효과(SFX)의 한 분야에 속하지만, 지금은 점차 그 비중이 커져서 거의 VFX와 동의어처럼 쓰이고 있다. 영화에서 CG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있는 다양한 장면을 담아
컴퓨터의 가상공간으로 불러들여 입체화한 시도였다.
사례 2. <알라딘 (Aladdin)>의 양탄자 그림
무늬가 한 장 한 장 텍스쳐 매핑된 양탄자
전작 <미녀와 야수>의 무도회 장면에서 화려한 CG 테크놀로지를 과시한 디즈니는 <알라딘>에서는 ‘날으는 양탄자’에 CG 테크놀로지를 집중하여 한 프레임 한
영화의 평균 제작비는 대략 6,900만 달러로 기타 마케팅과 홍보비용을 제외한 극장수입과 제작비의 차액은 무려 2억 3,300 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극장수입과 제작비만을 계산한 것으로 2차적 수요시장으로의 산업 확대라는 애 니메이션의 특성을 고려하면 엄청난 액수의 부가가치를 생산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하는 디지털
애니메이션과도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갖는다.
디지털영화 제작 원리는 4가지로 규정
디지털영화는 물리적 실제를 필름으로
촬영하지 않고 3d 기법을 활용해 만듬
2. 실사는 디지털로 전환되면 물리적 실제
와의 지시적 관계를 상실 디지털로 전환
실사 이미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