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훈련이 시작된다.
‘684 주석궁폭파부대’라 불리는 계급도 소속도 없는 훈련병과 그들의 감시와 훈련을 맡은 기간병들... “낙오자는 죽인다, 체포되면 자폭하라!”는 구호하에 실미도엔 인간은 없고 ‘김일성 모가지 따기’라는 분명한 목적만이 존재해간다...
위와 같은 줄거리를 가진 영화
지옥변 地獄變〉(1918)·〈덤불숲 藪の中〉(1922) 등과 그가 애독한 헤이안 시대[平安時代] 말기의 설화문학인 〈곤자쿠모노가타리슈 今昔物語集〉 또는 〈우지슈이모노가타리 宇治拾遺物語〉에 바탕을 둔 것으로, 그의 재기 넘치는 재구성에 의해 인생에 대한 회의와 체념을 해학적으로 표현했다. 그의
영화는 다른 감독이 가지지 못하는 독특한 색채를 띠우고 있어서 강한 깊게 생각하고 감상해야 하는 매력이 있다. 이 장에서는 영화 2편을 감상한 후에 줄거리와 주요 인물을 소개한 후 영화에 나타나는 종교의 특징을 분석하고 특정한 주제(인간관, 신관, 시간관, 우주론 등)를 정하여 비교하시오. 추천
인간의 격렬한 감정을 드러내기에 알맞은 양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표현주의 운동의 본거지인 독일에서 무엇보다도 극 양식에서 강하게 분출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는 표현주의극의 탄생 배경에 대한 설명에서도 뒷받침된다.
사상적으로 초기 독일 표현주의 연극은 일종의 저항 극으로서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