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때문이었다.
그러나 아직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고토의 눈빛이 아직 살아있기 때문이고 또 고토는 그가 왜 자신이 폐인이 되길 원했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카키누마는 게임의 연장을 선언하고 정해진 날짜까지 비밀을 기억해오면 자신이 죽고 그렇지 못하면 고토를 죽이겠다고 선언한다.
게임에 까지 그 영역을 넓혀 소재를 제공하고, 자극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기정 사실이다.
그리하여 본 연구에서는 이 같은 예를 잘 보여주고 있는, 소설 장르가 미디어 매체인 드라마로 재구성된 작품인 ‘김영하’의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를 플롯, 시점, 인물, 대사,
영문학과 언어학을 전공하면서 22세 때 루이스와 결혼한 그녀는 석사학위를 받은 후 장애아동 교육 상담원, 기자로 활동했다.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면서 한때 일 중독에 빠져 정신과치료를 받던 그녀는 건강을 위해 일을 중단하고 음악과 문학으로 돌아와 단편소설 <<마지막 게임(End Game)>>, <<나무 사이에
게임이 주로 행하여 졌지만, 정보통신인프라 환경의 발전과 일반사용자의 컴퓨터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점점 그래픽(Graphic) 위주로 전환되어 가고 있는 중이다.
국내의 온라인게임 환경은 극장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영화인 『쥬라기공원』을 ‘93년도에 텍스트 머드(Text MUD) 게임으로 만든 『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