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진 말로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리스도교에 대해 2가지는 분명히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영미문화권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컴퓨터와 관련된 기본적 지식 교육
․첨단 멀티미디어 기자재를 이용하여 영어 및 컴퓨터 학습
․다양한 최신 정보의 수집 및 이해, 분석 능력과 능숙한 영어의사소통 능력배양
② 장래진로
․일반 기업체 사무, 총무, 관리, 비서직, 무역직 등에 진출
문화 및 문학 운동을 주장하였다. 이승하, 위의 책 p. 62.
염군사는 1922년 9월에 발족한 프로문학 조직이다. 염군사 동인들은 그들의 문학 활동 일환으로 곧 <<염군(焰群)>>발간을 시도했다. 그 가운데는 이적효, <지새는 새벽에 어린애 죽었어요>, 이호, <가로를 넘어서>, 박세영, <양자강변에서> 등이 포
문화가 국가문화의 전형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바로 그것이었다.
이 당시의 Boston과 인근도시와 마을들은 지적인 흥분과 활동으로 가득 차 있었다. Cambridge 시 근교의 Harvard도 이제는 교육에 깊이 관심이 있는 유일한 장소가 되지는 못했다. 또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ꡒ새 정신의 시대ꡓ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