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서전의 형식을 띠고 있다.
2. 이 작품은 줄거리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
1인칭 화자는 대수롭지 않아 보이는 일들을
주절거리고 있을 뿐이다.
3. 배케트는 사소하고 시시한 일상으로 내용을 채우 면서 ‘정말로’ 벌어지고 있는 일은 여기저기에 언뜻 내비치기만 한다.
4. 문장들
① the aim of art is pleasure, not truth
② a poem or story must be short and unified
③ poetry should be rhythmical creation of a
higher beauty and elevated soul
④ the prose tale should have a single effect.
This effect may be horror, terror or passion
“나”는 오귀스트 뒤팽의 친구 뒤팽에게 매료되어있음.“나”는 그의(뒤팽) 이야기와 해결
소설이 그녀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쳤지만, 그 후로는 G.플로베르, H.제임스 등의 문체의 영향을 받으면서, 독특하게 차분한 필치로 독자를 끌었다. 1877년 최초의 스케치집 《디프 헤이번 Deep haven》을 발표한 이래, 장편 《시골 의사 A Country Doctor》(1884) 단편집 《백로(白鷺) A White Heron》(1886) 등 외에 대표
시골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충격을 받는다.
Ⅲ. 작품에 대하여
1)Flannery O'conner의 작품세계
O' Connor의 작품은 세속에서 종교(정신)적인 삶을 택하는 것으로 현실 문제를 해결 하려고 한다. 비록 이러한 관심은 그녀의 소설 속에 투영되었으나, 도덕적이고 사회적이 며 심리적인 정
작가들에 속하지 않았다. 18세기 말 영국 소설의 사조는 다른 장르의 문학의 그것과 일치하지 않았으며 오스틴의 문체는 18세기 중엽 문예 전성기 시인, 산문 작가들의 문체와 훨씬 더 가까웠다.
다음으로는 사회적인 측면에서 이 당시의 영국을 살펴보면 1600년에 자기보다 더 큰 나라인 인도에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