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현행 저작권법 제 4조는 영상 저작물을 저작물의 例示로 들면서, “연속적인 映像(音의 隋伴여부는 가리지 아니한다)이 수록된 창작물로서 그 映像을 기계 또는 전자장치에 의하여 再生하여 볼 수 있거나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로 定義하고 있다.(제 2조 제 10호)
저작권은 표현 형
1. 서 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주는 장치”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를 연구해 오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잔상이 남지 않는 영상매체를 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크고 넓은 화면으로 영상매체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연구를 계속해 왔다. 그로 인하
Ⅰ. 기술개발과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
공동기술개발계약을 체결하면서 전자통신연구소와 퀄컴은 공동으로 CDMA방식에 기반한 이동통신시스템을 개발하는 작업을 시작하였다. 4단계로 계획되어 있던 이 공동기술개발계약의 목표는 퀄컴과 전자통신연구소가 동일사양의 이동통신시스템을 설계·
유명 뮤지션들과 배우들은 딱딱한 선거 캠페인을 자신들만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라는 놀이로 승화시키고 있고 이는 또 이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딱딱한 정치캠페인이 아닌 놀이이자 오락이 된다.
영상
이 뮤직비디오에서 주목을 끄는 것은 흑백화면과 뮤지션들이 등장하는 화면분할식의 영상편
영상 및 음향을 비롯한 매체합성)분야에서는 이미 디지털 방식의 비디오 없이는 작업이 불가능할 정도의 상황이며 영화는 물론 뮤직비디오, 홍보물, TV드라마까지도 디지털 특수 영상 효과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의 대부분이 개인용 PC와 디지털 영상 편집 보드, 소프트웨어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