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Yes we can 동영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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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또 청각적인 자극이 강한 정치 연설은 시각세대인 젊은 세대에게 따분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어려운데 뮤직비디오는 청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시각화시키고 있다. 같은 메시지라도 정치인과 소녀시대, 동방신기가 나에게 말할 때 받아들이는 차이가 큰것처럼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과 배우들이 이야기하는 메시지와 관심없는 정치인이 이야기하는 메시지에 대한 수용자의 체감 차이는 매우 다르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뮤지션들은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과 배우들이 등장하는데 많은 뮤지션의 참가하는 방식도 We are the world 같은 뮤직비디오에서는 수십명의 뮤지션이 한자리에서 합창을 하는 형식인데 비해 이 뮤직비디오는 여러명의 뮤지션들이 같은 의도로 같은 목소리로 때로는 두명 세명이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지만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합창을 하거나 노래를 하지는 않는데 전통적인 방식과는 다른데 파편화되고 개인화된 사회의 젊은 세대를 반영하는 뮤직비디오 구성방식으로 우리는 다르고 따로따로지만 같은 목소리를 낸다는 점에서 젊은 세대의 문화에 더 친숙한 방식을 표현하고 있다. 또 한편으로 등장하는 유명 뮤지션들과 배우들은 딱딱한 선거 캠페인을 자신들만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라는 놀이로 승화시키고 있고 이는 또 이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딱딱한 정치캠페인이 아닌 놀이이자 오락이 된다.

영상
이 뮤직비디오에서 주목을 끄는 것은 흑백화면과 뮤지션들이 등장하는 화면분할식의 영상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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