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영웅은 과거의영웅처럼 비범함을 지닌 인물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가족을 지키는 가장의모습, 타인을 구하기 위해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들이 현대의영웅이 되는 것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우리는 현재 많은 매체 속에 현대적영웅이 어떠
의영웅은 과거의영웅처럼 비범함을 지닌 인물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가족을 지키는 가장의모습, 타인을 구하기 위해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들이 현대의영웅이 되는 것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우리는 현재 많은 매체 속에 현대적영웅이 어떠
)가 없었다. 그러므로 당연히 라디오 드라마를 쓰는 작가를 동원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매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장면 전환(場面轉換), 다시 말하면 세트를 절제하는 일과 말(다이얼로그)보다 영상(映像)을 소중히 하는 이른바 영상예술(映像藝術) 본연의모습과 멀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
0. 들어가는 말
조선일보 (2004년 2월 22일자) 강인범 기자] 경남 창원시 P중학교 3학년 B(16)군이 5~6명의 학생과 함께 같은 반 친구를 괴롭히는 모습을 직접 촬영, 인터넷에 올려 물의를 빚은 ‘왕따 동영상’<본보 16일자 A12면 보도>과 관련, 동영상이 촬영된 P중학교 윤모(60) 교장이 22일 오후 7시15분쯤
Ⅰ. 서론
학생들의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해 무엇을 가르쳐야 할 것인가 하는 논의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이다. 앞에서 살펴본 쓰기에 대한 관점을 토대로 교육 내용을 선정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된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교육 내용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다른 틀이 필요하다. 그 틀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