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시작되면서 잠시동안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느라 분주했을 관객을 돕고있다. 그리고 인만이 에이다의 사진을 보고있는 장면에서 다시한번 에이다의 나레이션이 나오면서 그 둘이 주인공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한다. 에이다의 나레이션은 초반부터 끝까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지금 이야기 하
인어공주
1. 줄거리와 OST
영화는 바닷가 위로 배가 지나가며 시작된다. 뱃사공들의 노래가 흐르며 뱃사공들 은 바다의 왕 트리톤과 인어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OST: Fathoms Below 바닷속의 인어족과 생물들이 트리톤 궁전으로 모여든다. 트리톤 왕이 화려하게 등장하고, 궁중 악단의 지휘자 세바스찬이 뒤
4. 영화 <그린마일>
작은 손도끼로 감옥 벽에 구멍을 내고, 악취가 풍기는 하수도관 500야드를 기어나가서 자유를 쟁취했던 앤디 듀프레인 이라는 남자를 기억하는가? 억울한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무기징역을 복역하던 앤디 듀프레인의 절망과 탈출의 환희를 극적으로 표현해냈던 프랭크 다라본트가
예술) 극한의 방법도 동원된다. 이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 작가는 이탈리아의 피에르 만조니인데, 그는 그의 배설물을 캔에 담아 파는 행위 예술을 하였다. 예술가의 배설물조차도 예술이라는 주장이다.
이러한 막다른 곳이라고 느껴지는 곳에 이르면, 미술에 문외한도 미술은 더 이상 사물의
영화를 심각하게 접근한다는 것이 도대체 걸맞은 태도인지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실제로 인간과 우주에 관한 진지한 메시지를 영상에 담은 예술영화가 우리 곁을 떠난 지 이미 오래 되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리고 문화산업과 위대한 예술은 서로 공존할 수 없는 것인가 하는 의구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