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에 묻어 두고 눈시울을 적시며 지난 사랑을 회상하는 여주인공들...욕심 많고 천덕꾸러기일 것 만 같은 여성들도 멜로 영화의 여주인공이 되어 사랑만 하게 되면 이 공식은 깨어지지 않고 그대로 적용되는 듯 하다.
80년대의 한국판 여성영화. 이것은 멜로드라마가 장르 내부의 변화를 겪으면서 특정
영화가 발명되기 시작한 계기를 통해 영화의 개념을 살펴보고 매체로서의 영화와 영화 메이크업, 이에 따른 영화 메이크업의 의미와 역할 그리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영화 관련 논문과 저서를 통해 이론적으로 고찰 한다.
둘째, 1910년대 이후 영화에 나타난 메이크업 분석에 들어가기 전에 시대별 사
그것’에 지배당한다. 따라서 코미디에서는 여인들이 자신들이 속한 사회의 분위기에 반하여 자족적인 결혼커플로 결합되는 반면, 멜로드라마의 주인공들은 궁극적으로 사회적, 가족적 전통의 구속되는 것으로 그려진다.
무성영화의 멜로 거장은 그린피스다. 그는 <세상의 중심>, <순수한 수지>, <동부
여성상, 남성상이 있을 수 있다. 역사 속에서 여자와 남자의 모습이나 사고는 끝없는 변형을 한다.
20세기 전까지의 남녀의 관계나 문화는 남성 중심적 문화였다. 이는 곧 문화 자체를 의미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여성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는 긴 세월동안의 남성 중심 문화에 대한 당연한 정의 실
영화 제작에 중요한 변수가 되었던 것이다. 작품성보다는 흥행성에 염두를 둔 로맨틱 코미디와 액션 영화의 붐이 이를 입증해 준다.
영화속에는 세계가 있다. 즉, 영화는 허구성을 시각적으로 가시화 하지만 일반적으로 현실을 반영한다. 현실의 변화는 영화의 내용적 변화를 이끌었는데 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