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동식물의 종이 시간이 지나면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제시한 사람은 다윈이 아니었다. 그에 앞서 18세기 후반에 이미 그의 할아버지인 에라스무스 다윈이 ꡐ진화ꡑ에 관한 글을 썼으며, EH한 그 얼마 후인 1809년에 프랑스 박물학자 J. 라마르크는 생물학적 종이 변할 수 있다
생명관에서 보면 생명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업보의 과정, 즉 삶이다. 그리고 모든 생명은 업의 소유자이며, 업의 상속자이며, 업에서 나온 것이다. 따라서 생명의 가치는 생명체가 소유한 육체나 영혼 혹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어떤 삶을 사느냐에 달려 있다. 김종욱, 앞의 논문, p.
영속적 확대 (소위 '생산력 발전')와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반생태적 생산 과정을 '효율'적으로 조직하기 위한 방법으로 의도 되었다는 점에서는 '시장'과 맥을 같이 한다. 감지하는 인류가 갖고 있는 시장의 원초적 기억과 생명성을 말살하여 전면적인 탈상품화를 시도한데서 현실사회주의의 실패 원인을
볼 필요가 있다.
나아가서 서구의 철학과 신학의 잘못된 생명관이 미치는 영향은 모든 분야에서 이루 말을 할 수가 없다. 자연에 속한 인간이 자연과 더불어 살면서 하나님의 본질적 속성인 생명을 살리고, 생명을 세워 하나님의 "샬롬"( )이 넘치는 세상을 실현하는 방법을 모색 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기의 개념
1) 정의
생후 1년 내지 1년 반부터 만 6세에 이르기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이 시기의 중요한 발달과업은 가정 이외의 상황과 대인관계에서 사회적인 적응능력을 발달시키는 일이다. 신체발달은 유아기에서와 같이 왕성하지는 못하다. 전신운동이 심하고 운동기술이 현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