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이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Ⅱ. 영어교육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개념
우리나라와 같은 EFL환경에서의 교실 수업에서 이야기는 교사와 학생에게 유의미한 상황을 제공해주며 자발적인 학생의 참여를 강화할 수 있다. 즉, 이야기는 교실에서 실제 의사소통을 목적
영어의 수준에 맞춰 단순화된 표현, 반복, 리듬 및 억양 강화, 속도 조절, 시각 자료 이용 등을 활용하여 이해 가능한 언어 입력 제공을 가장 풍부하게 해주는 한 방법이다.
Ⅱ. 스토리텔링(동화구연, 구연동화)의 정의
스토리텔링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Oxford, 1989)이
언어 학습의 연장이며, 전체에서 부분으로, 모호함에서 정밀함으로, 익숙한 상황에서 낯선 상황으로 발전한다.
④ 교사는 자극을 주고 환경 배치를 하고 발달 상태를 추적 하며 상관적이고 적절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학습자가 읽고 쓰는 행위와 학습 기회에 참여하고 계획하도록 유도한다.
2. 연구범위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의 내용적 범위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지 개발기획과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으로 한정하고, 전체내용은 7개의 장으로 구성하며,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 Ⅰ장은 서론으로 연구 배경, 목적, 방법과 범위에 대해서 기술한다.
이론적 언어로 조직을 설명하는 것은 정작 조직론의 관심대상인 조직의 실천현장과는 유리된 겉도는 지식생산에 머무르기 쉽다. 그로 인해 조직연구자들이 기업 등 조직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언어와 감각, 그리고 논리체계를 점차 상실해 가는 것은 아닌지 자성해 볼 필요도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