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의 기본적인 구조는 흑 과 백, 관능과 청순이라는 이분법적 구조를 띈다. 그리고, 그러한 틀 속에서 완벽주의에 빠진 백조 니나가 점점 자신속에 내재한 관능미와, 광기를 찾아가는 과정을 숨가쁘게 전개해 나가며, 인간 내부에 있는 이중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악마의 마법으로 백조가 된 오데트
우리 나라도 마찬가지겠지만 일본 중년 남성들이 즐거움을 찾지 못하는 일상에 대한 도피로 개인의 시간을 많이 보내려 한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이 영화가 바로 그런 중년남성을 그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남성에게 따분한 일상에 탈출구가 하나 나타나게 되죠. 바로 댄스 교습소의
Ⅰ. 서 론
각 나라마다 각기 세계적인 시인으로 추앙하는 민족의 시인과 작가가 있다. 이탈리아의 단테, 한국에는 김영랑과, 박경리, 스페인의 세르반테스가 그러하며 프랑스의 몰리에르가 그러하다. 영국에서는 인도와도 바꿀수 없다는 작가 셰익스피어의 명성은 지금도 여전하다.
즉, 영국이 최
Ⅰ. 제 5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중국 영화 역사에서 문화대혁명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중국 영화사 속에서 문혁이 끝난 후에 이어지는 시기를 상처 회복의 단계로 보듯이 그 10년의 세월이 영화 발전을 퇴보 시켰기 때문이다. 문혁의 부정적인 영향은 한 세기가 저물어도 가슴 속에 사무치는 민
영화예술은 그 본연의 가치가 무시된 채 왜곡된 형태로 침묵을 지켜야 했다. 문혁 시기 영화예술의 대표 격인 모범극 영화(양판희,樣板戱)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문화현상이면서 특이한 영화 형식이었다. 모범극이란 현대 경극에 발레극이 결합된 일종의 무대 예술극으로 혁명문예의 규범이었